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설 연휴 기간, 전국 1만 6천여 의료기관 운영, 응급의료포털 'E-gen'에서 확인

보도자료 | 신문 기사

by 비아토(viator2912) 2025. 1. 23. 15:28

본문

설 연휴 전국 16,815개 의료기관 운영
응급의료포털 E-gen 통해 운영 의료기관 실시간 확인 가능

 

가까운 병의원과 약국 정보 확인: 응급의료포털 E-gen( www.e-gen.or.kr)

 

보건복지부는 설 연휴 기간(1월 25일~30일) 동안 전국적으로 1만 6천여 개의 의료기관이 운영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는 국민들의 의료서비스 접근성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다.

연휴 기간 중 의료기관을 이용해야 할 경우, 응급의료포털 'E-gen(www.e-gen.or.kr)'을 통해 가까운 곳의 운영 중인 병의원과 약국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보건복지부 콜센터(129)와 시도 콜센터(120)를 통해서도 관련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네이버지도와 카카오맵에서도 명절 진료 의료기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설 연휴에는 호흡기 질환자 증가에 대비해 전국 135개 의료기관에 발열클리닉을 별도로 운영한다. 발열클리닉은 2024년 12월 23일부터 2025년 2월 28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운영 의료기관 목록은 응급의료포털에서 확인 가능하다.

보건복지부는 연휴 기간 동안 응급진료상황실을 상시 운영하며, 의료기관 운영 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정통령 공공보건정책관은 "비중증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큰 병원 응급실보다 동네 의원이나 작은 응급실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네이버지도와 카카오맵에서도 명절 진료 의료기관의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사진제공: 보건복지부

 

 

김윤옥 기자(aatto.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